쭌아빠의 자동차 세상

가성비 블박이 파인뷰 블랙박스 GX2000 new 을 SM7 nova에 설치 했다. 직접 설치해서 5만원 벌었다.

Junabba 2021. 9. 30. 11:20
728x90
반응형

기존에 사용하던 블박이가 화질이 별루여서..
이참에 블박이를 바꾸자는 생각으로 블랙박스를 하나 샀어용.

아래 사진은 기존 제가 잘 사용했던 x3 파인뷰입니다.

우선 기존 장착되어 있는 파인뷰 x3를 제거 합니다.
기존 파인뷰 x3와 gx2000new 모델은 호환되는 케이블 부품이 하나도 없습니다. 고로 다 제거 해야한다는거죠
ㅜㅜ
한개라도좀 맞으면 자가 설치가 편할텐데..

오늘도 저의 자가 블박설치는 힘들게 예상됩니다.

돈주고 설치를 맡겨도 되는데..
기존꺼 빼고 새거 설치하는데.. 5만원을 달라고 해서..

5만원이면 생맥 + 족발이 가능한 금액이기 땜에
이번에도 직접 설치할 생각합니다.

예전에 x3 설치한 포스팅은 아래 확인!
https://m.blog.naver.com/ukyijjang/221226295882

파인뷰 x3 가성비 블랙박스 구매함! 착한 가격 좋아요!

새거 블박이 구매! 파인뷰x3 149000원 착하다! 거기에 덤으로~ 장착비 무료, gps무료, 담요까지! 바로 본품...

blog.naver.com


우선 먼저 기존 설치된 블박이를 제거가 모두 끝나고
설치를 시작합니다.

*제가 타는 차는 2018년 출고된 sm7 노바 모델입니다.

1. 블랙박스가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는지 확인을 위해서 전원선을 먼저 연결합니다.
운전석 밑에 작은 수납합을 열고 앞으로 잡아 당깁니다.
그럼 아래 처럼 퓨즈함이 보입니다.

블랙박스 전원선은 총3개입니다.
빨간색 선은 15a 비상등퓨즈에 연결하고
노란색 선은 15a 사가잭퓨즈에 연결하고
검은색 선은 접지선이니 철 드라이버에 연결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 연결하면 전원이 시동을 꺼도 계속 들어오는 상황이 됩니다. 즉 상시전원이 되는거죠 ㅎㅎ

원래는 퓨즈에 + - 선이있는데..
- 선에 연결해야하나... 전원선에 자체 퓨즈가 있기때문에..
퓨즈 어디에든 연결 해도 문제 생길일은 없습니다.

2. 이제 선정리를 시작합니다.
블박이를 붙이기전에 선정리를 미리해 놓고 연결 한담에
웨더 스트랩이나 a필러 b필러 c필러 까지 모두다 틈만 벌린담에 끼워넣습니다. 굳이 필러를 떼어내서 작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3. 모든 정리가 끝나면! 설치끝!

전 기존 파인뷰를 제거 할때, 양면 테이프 제거가 가장 힘들었습니다. 워낙이 단단하게 달라붙는 3m vh테잎인가 해서 굉장이 안떨어 지더군요.. ㅠㅠ
그래서 앞 거치대 일부분이 쪼개 졌습니다. ㅠㅠ

뭐 그래도 거치사용하는데는 별 문제가 없어서 당근에 2만원에 팔라고 내놨습니다. ㅎㅎㅎ

이제 설치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기존 제품에 비해 화면이 커지고 화질도 훨 좋긴 하네요.
스펙상 HD에서 QHD 화질로 업그레이드가 되고
스마트폰과 연결도 가능한 기능도 있고 ㅎㅎㅎ

여튼 파인뷰 ghd화질 gx2000new제품이 좋네요 ㅎㅎ
근데 휴대폰은 연결이 잘 안됩니다.

연결은 블루투스로 하고, 영살파일을 주고 받을땐 와이파이로 연결 되는데..
굉장히 굼뜨고 연결도 잘 안됩니다.

아무래도 잘 못 만든거 같아요.
차량 오디오 블루투스랑 연결해 되면은 자동으로 블랙박스랑 연결이 되도록 설계는 해놨는데
여튼 잘 연결이 안 돼요.

오히려 자동 연결을 하지 마시고 그냥 제가 어플 켜 가지고 연결을 누르는게 더 잘 연결되는 거 같습니다.

여튼 이것 휴대폰 연동 되는 거는 너무 불편하네요
웃긴 건 휴대폰이랑 연동되기 위해서는 3만 원짜리 무선 동글이를 사야 되는데이 비용을 들여서 이걸 사야 할 필요를 저는 전혀 못 느끼겠습니다.

제 글을 보시는 분들은 파인뷰 무선동글이 사지 마세요

그냥 그 돈으로 메모리 256기가 나 128기가 짜리가 하나 더 사셔서 그걸로 영상으로 집에 있는 PC로 확인하시고 사용하는게 정신 건강에 좋을 듯합니다.

화질이나 이런 거는 다 맘에 드는데 배터리 소비량이 5.2 W 정도 되기 때문에 주차 충격녹화 모션녹화가 되네 시간이 짧습니다 그냥 보조 배터리를 이용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나머지 기능들은 기존에 있던 거랑 똑같아요 뭐 앞차출발알림이랑 뭐 차선 이탈 경고음 이런 것들은 당연히 GPS가 달려 있어야지 가능한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원래도 있었던 거야 뭐 별 다른 건 없네요.

그런데 알림 기능 중에서
어린이보호구역 알림 소리가
행아웃의 벨소리랑 똑같아서 헷갈려요ㅠㅠ

전화 온 줄 알고 깜짝 놀랬음!

왜 이 소리를 여기서 따 왔는지 저는 이해가 안 되네요ㅠㅠ

제가 추천하는 거는 기본 모델이 32기가 삼성 메모리가 들어 갑니다 가격은 14만 9천원 여기에 128기가 로 업그레이드 하면 2만 원이 추가되고 여기에 외장 GPS까지 달면 17,000원이 추가됩니다.

여기까지만 구매하세요.
굳이 무선 연결되는 동글이는 돈 주고 사지마세요.
3만 원에 값어치를 못 해요!!

그리고 상시전원을 켜면
이렇게 시큐리티 등이 들어 옵니다.
굉장히 과하다 할정도로 밝습니다.




이상으로 SM7에다 파인뷰 gx2000 new 리뷰기를 마칩니다.

끝.


파인뷰 gx2000new 개봉기
https://buynreport.tistory.com/m/49

가성비 파인뷰 qhd화질 블랙박스- 그래서 하나 샀다. 파인뷰 GX2000 블랙박스로 가격은 18만원

블랙박스는 내가 직접 3년 6개월전에 신차로 사면서 직접 달았다. 파인뷰 x3a 모델이였는데.. 그냥 가성비가 나름 괜찮은 모델이라서 구매 했었다. 앞은 FHD 화질이고 뒤는 HD화질이였다. 여기에 옵

buynreport.tistory.com


파인뷰 GX2000NEW 실제 영상 화질!
https://carnmobile.tistory.com/m/123

파인뷰 GX2000NEW 블랙박스의 실제 영상 포스팅!! 파인뷰 QHD 화질은 얼마나 좋을까?

파인뷰 GX2000NEW 영상관련해서 포스팅을 합니다. 제가 작년 추석에 GX2000NEW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그때, 가성비를 찾다가.. 이왕사는거 좋은 화질을 갖고 있는 제품을 구매하는게 낫겠다 싶어서

carnmobil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