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아버지가 타시는 차가 로체 이노베이션 08년식이다.

이 차에 달려 있던 블랙박스는 파인뷰 솔리드200이였다.

이건 사망하였다. ㅠ,ㅠ

 

그래서 내가 새로 사온 파인뷰 GX3를 아버지차에 달아 드렸다.

 

그전에 사용했던 블랙박스 솔리드200의 전원 케이블과 후방카메라 연결 케이블은 호환이 되지 않았다.

후방카메라 케이블은 마이크로5핀 단자라서 될줄 알았더니,

기존에 썼던 솔리드200 후방카메라 연결선(좌: 후방카메라연결, 우 전방카메라에 연결)

후카에 단자가 뚱뚱한 마이크로5핀이라서 케이블을 사용 할수가 없었다.

제길... 딱한개만 사용할수 있었다.. 

그건 바로! 전방 거치대!

 

전방거치대를 떼고 싶었지만, 날씨가 추운관계로 거치대가 꼼짝을 하지 않았다.

원래 이런 강력 테이프를 떼어낼땐, 드라이기로 달궈야하는데...

밤 12시에 지하주차장 공간도 없고.. 드라이기도 다시 갖고 나오기도 귀찮아서..

기존 전방카메라 거치대와 새거치대를 데어 보니, 속안 브라켓만 바꾸면 호환이 되겠다는 결론에 이르렀다.

위쪽이 구거치대 브라켓, 아래쪽이 새거치대 브라켓이다 ㅎㅎ

카메라와 직접 연결되는 부분만 새거치대에서 빼고, 구 거치대에 껴서 결합이 성공되었다. ㅎㅎㅎ

 

기존에 연결되었던 전원선과 후방카메라 연결선을 모두 없애버린후,

블랙박스 전원선을 먼저 연결 하였다.

 

우선 로체 이노베이션의 퓨스 박스를 살펴보자

로체이노베이션의 운전석 옆 퓨즈안내도

 

까만색 선은 접지선이기 때문에, 볼트에만 껴주면 되고,

 

빨간색선은 ACC이기 때문에 자동차 시동걸리때, 전원들어오는 퓨즈에 연결해주고,

노란색선은 B+ 베터리선이기 때문에 상시전원이 들어오는퓨즈에 연결을 했다.

*참고로 ACC선을 시계퓨즈, B+ 베터리선은 비상등에 연결하였다.

 

연결이 끝나고 우선 파인뷰 GX3에 전원이 들어오는지 후방카메라 연결을 해도 잘 잡히는지 다 확인을 한다.

근데 차의 ACC전원을 안넣었더니 안켜진다. 처음 킬땐, 자동차를 ACC모드로 전원을 해야지 블박이 전원이 켜졌다.

첨엔 블박이 고장인줄 알았더니.. 아니다.. 잘된다.

 

즉, 블박이 전원선을 퓨즈에 연결후 바로 블박이에 전원이 안들어오고,

차를 ACC 상태로 키를 돌려야 바로 블박이가 전원이 들어온다.

후방과 전방 모두 잘 들어온다.

 

이제 후방카메라 설치와 나머지 선정리를 시작한다.

후방카메라를 방향을 잘못잡아서 붙였다..

꺼구로 보인다. 제길... ㅜ.ㅜ;

 

파인뷰 블랙박스 메뉴에서 방향전환 기능이 있을 줄 알았는데... 없다..

어쩔수없다. 다시 블박이를 떼어내서 다시 바로 붙였다.

파인뷰GX3 후방카메라는 이렇게 붙여 달아야함! 전원 소켓이 좌측으로!!

 

지금 바로 붙인거라서 다행이 금방 양면테잎이 떨어졌다.

다행이다. 전원소켓이 좌측으로 해서 후방카메라를 달아야지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온다.

선정리 하기 편할라고 소켓부분을 오른쪽으로 달았더니.. 꺼꾸로 보여서.. 당황했다. ㅜ.ㅜ;

 

여튼 이젠 선정리를 끝내고~

로체이노베이션 아버지 차량에 파인뷰 GX3를 다달았다!

정상적으로 구동이 잘된다.

 

그럼 파인뷰GX3에 무슨 기능이 있는지 살펴보자!

파인뷰 GX3 세팅시작!

 

세팅을 끝내고, 펌웨어 업글을 하기 위해 잠시 컴퓨터를 켰다.

지금 파인뷰GX3는 초기 펌웨어이기때문에..

최신 펌웨어를 다운받아서 블박을 업그레이드 해줬고,

안전운전도우미(과속 신호위반 단속 카메라알림) 파일도 다운받아서 깔아줬다.

물론 안전운전도우미 기능, ADAS기능은 옵션으로 GPS안테나 1개 구매해서 달아야한다.

펌웨어 업글준인 파인뷰GX3

 

이제 블랙박스 설치가 정말 완료 되었다.

마지막으로 시큐리티 램프가 어떻게 들어오는지 확인해 보자

우선 전방 카메라의 시큐리티램프

파인뷰GX3 전방 보안램프

 

후방램프는 파란색인데 잘 안보인다.. 

실제론 어느정도 보인다.. 파란 불이 깜빡거림.. 움짤로는 잘 안보이긴하네 ㅎㅎ

파인뷰GX3 전방 보안램프

 

아버지께선 필요없다고 하시긴 했는데...

그래도 세상이 너무 험하기 때문에 걱정이되서 하나 사서 다시 달아드렸다.

최신형으로 사다 드렸으니.. 이건 5년이상 써야할텐데... ㅎㅎㅎ

 

이상으로 파인뷰 GX3 설치 포스팅을 마친다! 

 

끝!

 

 

*파인뷰 GX3 개봉기
junabba.tistory.com/259
 

블랙박스 파인뷰 GX3 32G 모델 구매했어요! 전방, 후방 모두 FULL HD!

전에 쓰던 파인뷰 블랙박스 솔리드 200이 AS를 보냈지만 결국 폐기라는 처분을 받고... 제 손을 떠나 갔습니다. 하늘나라로 보내준 파인뷰 솔리드200 junabba.tistory.com/255 차량용 블랙박스 파인뷰 수

junabb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