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2017년에 만든 엘지스마트폰 G6를

최근 당근마켓에서 구매해서 사용중입니다.


제가 LG G6 중고폰을 구매한 가격은 7만원 입니다.

근데 생각보다 제품이 굉장히 깨끗합니다.

중고폰으로 구매한 엘지G6


중고폰이지만 아주 좋은 양품 LG G6입니다 ㅋㅋㅋ

전 스마트폰 주인이 어르신이였다고 하는데..정말 깔끔하게 잘 사용하셨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2017년도에 나왔던 g6가 나올때쯤

삼성 갤럭시에서는 s8이 등장 했습니다.

삼성 s8은 엣지디스플레이 아몰레드 패널를 선택했고
엘지 g6는 플렛디스플레이 LCD 패널를 선택하였죠.

두 제품모두

앞뒤 옆 디자인을 보게 되면,

최신 트렌드에 맞춰서 디자인을 했었습니다.

앞뒤 강화유리 디자인으로, 가운데 부분은 스틸 재질로
마치 아이폰4 같은 느낌의 디자인 이라고 할까요?

지금봐도 엘지 G6는 질리지 않은 좋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도 아이폰은 아이폰 4의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죠.

엘지도 계속 g6 모양처럼 g7 g8 을 만들었다면 굉장히 이뻤을텐데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 충전포트야 많이 기스가 나있긴 합니다.

 

아무래도 엘지G6는 무선충전기능을 탑재하지 않았습니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미국에 수출하는G6는 무선충전을 선택하고,

국내판 G6는 음감을 중시해서 HIFI QUADDAC을 채용하였죠!

그래서 음악을 스마트폰의 이어폰을 이용해 자주 듣는 사람은 이때부터 LG스마트폰을 구매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럼 갤럭시의 S8과 엘지의 G6의 승자는?!


결과는 다들 아시다 싶이.. s8의 압승으로 끝났죠 ㅎㅎ

불쌍해 지는 엘지 입니다. ㅎㅎㅎ

 

그럼 이성적으로 생각해서 엘지 g6가 삼성 갤럭시 s8보다 좋은점은 어떤게 있을까요?

제 주관적으로 개인적으로 엘지G6의 장점을 말해보겠습니다.

 

우선 제일 맘에 드는것은 플랫한 LCD 디스플레이입니다.

 

LCD 패널이기때문에 갤럭시의 아몰레드에 비해 내구성이 좋습니다.

즉, 번인이 안생기게 G6 LCD액정패널이 장점이였죠.

액정의 얼룩이라고 보이는 번인이 훨~~~~~~~~씬 덜 생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으로 인해 잃는 것들도 있죠! 

바로 베터리가 조루가 된다는 ㅜ.ㅜ; ㅋㅋ 그리고 하얀색과 검은색으로 깊이감있게 처리를 못한다는게 단점입니다.

 

지금은 모든 폰에 카메라가 2개 이상 달려 있지만, 이때만해도 G6는 카메라 2개 달려 있어서,

카메라 성능이 좋았습니다.

듀얼렌즈 였는데.. 화소는 1300만화소 입니다.

기본렌즈 F 1.8,(OIS) 와 광각렌즈 F2.4를 달았기 때문에.. 카메라가 1개 달린S8 보단 G6가 카메라 기능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이어폰단자에 적용된 하이파이쿼드dac 기능!

이걸로 음감을 중시하는 분들은 엘지로 많이들 왔었죠! 


그리고  두 제품 다 삼성페이와 엘지페이가 들어가 있었죠.
두폰다 서로 사활을 걸었던 제품이였습니다.

엘지 g6의 스펙을 보면
스냅821, 3300mAh 베터리, 64기가 저장공간, 4기가램, 외장메모리슬롯, ip68방진방수, 밀스펙인증, 엘지페이
사실상 최신 엘지 스마트폰이 갖고 있는 기술 대부분이 들어간 엘지 스마트폰의 선구자 같은 폰이 g6입니다.

 

자세한 스펙은 아래 사진을 보세요!

LG G6 스펙 출처 : 나무 위키https://namu.wiki/w/LG%20G6%20ThinQ



옛날 폰이기 때문에..
현재 os는 안드로이드 9.0까지만 업데이트된 상태입니다.
안드로이드는 8.0까지는 아직까지 쓰는데 별 문제는 없습니다. 아직은 조금 느린 현역폰이라고 할수 있죠 ㅎㅎ


물론 세월이 흐른만큼 버벅이긴 해도..
갑자기 쓰는 어플이 꺼진다거나
멈춘다거나 그런일을 없습니다.

단지 조금 느릴뿐이죠 ㅎㅎ
그래도 엘지 페이 되고, 카메라도 아직 쓸만하고
디자인도 이만하면 준수하고, G6는 아직도 쓸만한 스마트폰임은 확실합니다.

브롤스타즈를 돌려봤는데..


음.. 게임은.. 하지마세요 ㅎㅎ
모든 어플을 끄고 돌리면 돌아가긴하는데..


위 영상은 제가 이것저것 띄우고 한상태라서
생각보다 많이 버벅이긴 하네요 ㅋㅋ
엘지 G6는 17년도 나온 스마트폰입니다 ㅋㅋㅋ

제가 꾸준하게 쓰려고 액정보호 강화유리도 사고, 케이스도 구매해서 지금은 쌩폰이 아니라 

안전하게 쓰고 있습니다.

G6가 2017년도에 나온 폰이지만 가볍게 쓰기엔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젤리케이스 나 강화유리나 모두 당근에서 구매했습니다.

나온지 오래된 모델이라서 그런지.. 

슈피겐 케이스나 그런건 구하기 힘들더군요..

또 그런 케이스를 구매하게 되면 당근에서 구매한 G6가격보다 더 비싸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막쓰기 좋은 젤리케이스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튼튼하게 잘 지켜주겠죠?

안그래도 엘지 G6는 밀스펙까지 인증이 된 제품이기때문에 튼튼한데..

강화유리 + 젤리케이스까지 끼웠으니.. 제가 일부로 던지지 않은한은 계속해서 깨끗하게 사용할수 있을듯 합니다.

 

브롤스타즈 게임했던 영상을 찍을때, 살짝 버벅이는건 사실이였습니다.

하지만, 화면녹화를 하지 않는 상태로 

모든 어플을 끄고 브롤스타즈만 돌리면 게임은 충분히 하긴 할수 있습니다.

 

영상은 영상녹화까지 하면서 게임을 하니깐, 버벅이지만, 그냥 브롤만 했을때는...

할만한 수준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 시점인

2021년 5월 기준으로 LG G6 스마트폰은 일상적으로 조금 느린 스마트폰에 속합니다.

그러니 아이들 첫 스마트폰이나, 어르신들께 줘도 쓰는데는 충분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그래도 G6모델이 갤럭시 A30 또는 A31보단 훨 좋은거 같습니다.

나온지 오래된 모델이지만 엘지에서 나온 플래그 쉽모델이기 때문에..

당연히 방수방진도 되고,

엘지페이도 되고~

용량도 64G이기 때문에..


가볍게 쓰는걸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충분히 매력적인 중고폰 인건 맞습니다. ㅎㅎ

게임을 돌린다거나, 헤비한 프로그램을 스마트폰으로 하시는 분들에게는 맞지 않습니다.

 

혹시나 성능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을까봐서 

LG G6를 긱벤치를 돌려 봤습니다.

아래 영상으로 우선 보시죠!

인내를 갖고 보셔야합니다. ㅎㅎㅎ

youtu.be/_PvARBbNXGY

 

확실히 벤치마크 돌리는데 엄청 오래 걸립니다.

ㅋㅋㅋ 괜히 스마트폰에 미안한 정도라고 할까요?

여튼 LG G6 스마트폰 킥벤치마크 결과값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냅 821을 사용하고 있는 G6의 킥벤치마크 점수입니다.

LG G6 GEEKBENCH 5 RESULT IN 2021. MAY.

아래 벤치마크 점수를 보면, 

제 G6가 보통의G6보단 점수가 높게 나왔습니다.

 

G6담에 나온 V30은 싱글코어점수가 362점이고, 

G7의 싱글코어점수는 477점이네요!

최근에 제가 쓰고 있는 V50S 사진이 짤리긴 했지만, 686점으로 보입니다.

LG G6 벤치마크 점수 비교!

 

이번주 금요일에는 엘지G7 중고폰을 또 구매할 예정인데요.. 

그때에도 한번 벤치마크를 돌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부터 G7을 써보고 싶었는데..

드뎌~ 당근에서 G7이 제가 원하는 가격에 나와서 예약을 하였네요 ㅎㅎ

 

여튼 지금 현시점에서 7-8만원이면 구매할수 있는 LG G6 중고폰!

괜찮습니다! 아이들한테 첫 폰으로 사주기 너무 좋습니다.

 

어줍잖은 갤럭시 A시리즈보단 예전 프리미엄 폰은 사주는게 훨~ 씬더 이익인거 같습니다.

물론 새거는 아닌게..쬐금 맘에 걸리지만....

A10, A11, A12이런것 보단... LG G6가 훨~~~~~~~~~~~~씬 낫습니다!



이상으로 엘지 G6 중고폰 리뷰를 마칩니다.


끝.

728x90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