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가격도 착한데.. 디자인도 좋고!

키감도 너무나 좋은 테블릿 블루투스 키보드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아이 자판연습용으로 하나 사야지!
제가 블로그 쓸때 써야지 하면서...




그동안 블루투스 키보드를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어제 당근에서
단돈 8천원에 블루투스 키보드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사람들이 블루투스 키보드를 많이 사는 모델이 k380 이나 k480 모델을 많이 사용을 하더군요.

근데 제가 보기엔 키보드 버튼의 크기가 그리 크지 않아서 쓰기는 불편해보였습니다.




그래서 전 노트북이랑 자판크기가 같은 모델로 찾아보다가..
코지 블루투스 키보드 KB1352BT을 알게되었죠.

새제품으로 구매를 한다고 해도 가격은 15000~16000원 선이면 구매가 가능한데..
사람들이 당근에 한두번 사용하고 쳐박은 키보드 모델이 있다고 해서
동네에서 코지 블루투스 키보드를 당근했습니다.

8천원 밖에 지불을 하지 않아서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근데 아무래도 가격이 저렴해서 그런지 키보드를 휘어보면 잘 휘어지는것 같더군요..
아무래도 원가가 낮다보니깐, 키보드 자체에 철판 보강재를 많이 넣지는 않았나 보다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근데 제가 블로그 할때 써보니깐,
키보드 키감도 생각보다 너무 괜찮고, 키보드 무게나 각도 문자배열등 만족스러운 부분이 너무 많았습니다.
베터리는 aaa 건전지 2개가 들어가는데..
하루 2시간 사용하는 기준으로 1년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것 또한 만족스러운 부분이네요.
충전식이 더 좋긴한건 맞는데.. 충전식이면 매번 충전에 신경을 쓰고 살아야하니..
전 베터리 방식이 더 맘에 들더군요. 물론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으면, 베터리를 빼놓고 쓰셔야합니다.

오랜동안 사용을 안하면 베터리액이 누유될수 있기 때문이죠!




지금 포스팅은 갤럭시 탭 s5e모델에 페어링해서 사용중입니다.

한영키가 잘눌리네요..

원래 메뉴얼을 살펴보면
옛날 한글 3.0 시절에 시프트 키 + 스페이스바를 같이 누르면 한/영 전환이 되는것처럼 전환이 되는게 맞는데.. 갤럭시 탭 s5e에서는 한영키로 한글과 영어를 편하게 넘나들수 있네요!! ㅎㅎ

원래 갤럭시 탭을 샀을때에도 키보드 북커버를 같이 샀었는데..
이게 포코핀으로 연결되는 방식이다 보니깐, 연결이 되었다 끊겼다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다 5개월쯤 쓰다가 아예 키보드가 잘 연결이 안되서 그때 as를 받아서 새걸로 교환받은후에도
타이핑을 할때마다, 키보드 사이즈가 작아서 불편하더군요 ㅜ.ㅜ;


그때부터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야지 했는데..
아래 사진은 갤럭시 s5e 북커버 키보드랑 블루투스 키보드랑 비교한 사이즈예요

그냥 딱 보기에도 사이즈가 많이 차이나죠?


이렇게 편할줄 알았으면 10만원이나 넘는 키보드 북커버를 안사고 1-2만원짜리 블루투스 키보드를 살껄 그랬나보다 하고 느꼈을텐데.. 하는 후회가 남네요..


이 블루투스 키보드 된장 점은 키감과 디자인 그리고 손으로 전해지는 키 타감입니다.

적당히 쫀득쫀득 해 가지고 쓰는 맛도 있고요 펜타그래프 스타일이긴 하나 쫀득쫀득한 맛이 있어 가지고 키타감이 좋습니다.
아 그리고 제일 중요한 장점은 가격이죠!!
원래 가격도 배송비 포함해서
만 5천 원에서 만 6천 원 정도만 구매가 가능한데...

전 당근에서 거의 새 상품을 8,000원에 샀으니
완전 가격이 착합니다.


키보드 연결 방법은 아래 사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쉬운 단점도 있습니다.

여러 기계를 한 번에 등록해서 쓸 수 없다는 단점이 있어요 제가 페어링을 태블릿에 해 보고 그리고 휴대폰에도 해 보고 다 해 봤다가

전에 기계로 다시 페어링을 하려면
아예 새로 페어링을 해야 연결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지금은 태블릿에 만 페어링 해 놓고
휴대폰으로 페어링 한 건 다 삭제를 했습니다.

제가 연결해본 기기는
갤럭시 탭s5e, s10 5g, g8

연결은 아주 잘됩니다. 만족스러워요.


간단하게 만든 코지 블루투스 키보드 영상입니다
보실 분들은 클릭 해서 보시길 바래요

이상으로 블루투스 키보드 포스팅을 마칩니다.

끝.

728x90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