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대전에서 맛있는 찹쌀 탕수육을 드시고 싶다면 여기 대전 중구 선화동에 위치한 희락반점에 가 보시길 바랍니다.

대전 탕수육 맛집

대전 희락반점 위치는?

상호명 : 희락반점

전화번호 : 042-256-0273 

주소 : 대전 중구 선화동 36

주차장 : 가게 입구 뒷편에 위치함. 10대정도 주차가 가능한 전용 주차공간입니다.

 

대전 희락반점 주차장 안내표
대전 희락반점 주차장 안내표

 

대전 희락반점은 주차장이 생각보다 넓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대전 시내에 위치하고 있지만 편하게 주차하고 짜장면을 맛볼 수 있어서 아주 맘에 들어요.

대전 희락반점 주차장 간판도 붉은 색으로 표시되어서 찾기 편합니다.
대전 희락반점 주차장 간판도 붉은 색으로 표시되어서 찾기 편합니다.

보통이 동네는 주차장이 없어서 개인 주차장 이용해야 가능한 경우가 많은데

대전 희락반점 주차장


대전 희락반점은 주차장이 넓게 되어 있네요.

전용주차장이라 다른곳 오신분들은 주차 금지 입니다!
전용주차장이라 다른곳 오신분들은 주차 금지 입니다!

 

주차를 하고 바로 선화동 맛집 희락반점에 들어갑니다.

붉은색 간판으로 디자인되어 있기 때문에.. 눈에 확~ 띕니다.

 

대전 희락반점 입구
대전 희락반점 입구

 

빨간색 한판으로 중국어로 희락반점이라고 써져 있고

옆에 빨간등이 들어오는 아주 전통 있는 그런 중국집 스타일의 느낌입니다.

대전 희락반점 입간판 대표메뉴 사진
대전 희락반점 입간판 대표메뉴 사진

 

희락반점에서 판매하는 대표 요리들이 입간판 사진으로 걸려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탕수육도 실사진이 걸려 있네요 ㅎㅎ

 

대전 희락반점 쉬는날
대전 희락반점 쉬는날

 

희락반점 휴무일은 매월 첫째 주 셋째 주 일요일 날은 쉰다고 하네요.

이날은 피해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희락반점 대표메뉴 가격
희락반점 대표메뉴 가격

 

짜장면 6,000원이라 그렇게 비싼 가게는 아니라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요즘 짜장면이 8,000원인 것도 굉장히 많거든요.

대전 희락반점 원산지

 

원산지도 꼼곰하게 전부 적혀있습니다.

 

희락반점 원산지표
희락반점 원산지표

 

그냥 매장을 딱 들어와도 여기가 정말 정통 중국집이 맞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인테리어가 딱 그런 느낌입니다.

 

희락반점 실내 매장 사진
희락반점 실내 매장 사진

 

제가 방문한 시각은 12시 5분이었는데 자리가 한 개도 없었어요 ㅜㅜ

그나마 다행인 건 제가 첫 번째 기다리는 손님이란 거죠.

2층에도 자리가 있는거 같은데.. 2층은 단체손님을 받는 공간 같더군요.

 

희락반점 방문시간
희락반점 방문시간


대전 희락반점 메뉴판


희락반점의 메뉴판을 한번 볼까요?

희락반점 메뉴판
희락반점 메뉴판

 

역시 중국집 답게 메뉴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여기서 저는 어떤 걸 먹을 거 엄청 고민을 했는데

제가 선택한 음식은 유니짜장 곱빼기 그리고 탕수육 17,000원 짜리입니다.

메뉴판에는 없지만, 탕수육 소자 가격은 14000원이라고 합니다.

 

대전 탕수육 맛집 희락반점 메뉴
대전 탕수육 맛집 희락반점 메뉴

 

제가 앉은 자리 옆에도 이렇게 메뉴판이 적혀 있습니다.

 

대전 탕수육 맛집 희락반점 간단 메뉴판
대전 탕수육 맛집 희락반점 간단 메뉴판

제가 여기서 시킨 주문메뉴는?


유니짜장 곱빼기 8천원
탕수육 중사이즈 17000원

54도 짜리 이과두주도 있고~ 음~
54도 짜리 이과두주도 있고~ 음~

소주도 한잔 하고 싶었지만 참았습니다.
아침부터 술 먹으면 운전을 못 하니까 ;;

연태고량주가 이렇게 소주처럼 나온 것도 있습니다. 21도라고 아니, 부드러울듯합니다.
연태고량주가 이렇게 소주처럼 나온 것도 있습니다. 21도라고 아니, 부드러울듯합니다.

 

모든 테이블에 중국집이면 있는 고춧가루랑 간장이랑 식초통 있고요

여기는 특이하게 단무지와 양파가 담긴 반찬통이 있었어요.

테이블에 있는 기본 세팅된 반찬
테이블에 있는 기본 세팅된 반찬

 

안 그래도 단무지랑 양파 기본으로 나온 걸로 부족해서 2번을 리필해 먹거든요.

그런데 이렇게 테이블마다 단무지 통 양파 통 같이 제공해주니 좋았어요.

 

김치가 없는게 아쉽긴 했습니다.
김치가 없습니다. 달라고 했어야 했나? 너무 바뻐 보여서 달라고 못함 ㅜ.ㅜ;

대전 희락반점 유니 짜장 곱빼기

 

유니 짜장 곱빼기가 나왔습니다.

저는 유니짜장이 뭔가 했더니 모든 재료를 잘게 다져서 춘장을 만들어서 나오는 짜장면을 유니짜장이라고 하더군요.

유니짜장의 면발은 하얀 우유빛입니다.
유니짜장의 면발은 하얀 우유빛입니다.

근데 먹어 보니까 약간 매콤한 맛이납니다.

혹시나 하고 여쭤보니 유니짜장은 원래 청양고추인가 그거를 갈아서 같이 넣어서 먹는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끝맛이 생각보다 맵습니다.

희락반점 유니짜장 춘장은 확실히 곱게 잘게 다져서 나옵니다.
희락반점 유니짜장 춘장은 확실히 곱게 잘게 다져서 나옵니다.

 

아이들이랑 가서 먹을 때에는 유니짜장은 안 시키는게 좋을 듯합니다.

일반 짜장은 전혀 맵지 않다고 하니 아이들과 먹을 땐 간짜장이 나 일반 짜장으로 시키시고 성인들이 드실 때는 유니짜장 시켜서 드셔 보는 것도 좋을 듯해요.

희락반점 유니짜장 춘장을 부워볼까요?
희락반점 유니짜장 춘장을 부워볼까요?

 

색깔은 일반 짜장이랑 비슷한 춘장 색깔인데 먹어보면 매콤한 맛이 나서 독특한데 라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달달한 짜장을 좋아해서
저는 유니짜장 보단 일반 짜장맛이 나은듯합니다.

면발은 부드러우면서도 탱글 그리고 질기지 않아서 식감이 맛있었어요.

희락반점 유니짜장 쌀짝은 매콤한 춘장이지만, 충분히 매력적이고 맛이 좋습니다. 하지만, 맵찔이한테는 넘나 매움!!
희락반점 유니짜장 쌀짝은 매콤한 춘장이지만, 충분히 매력적이고 맛이 좋습니다. 하지만, 맵찔이한테는 넘나 매움!!

대전 희락반점 탕수육 중사이즈(17000원)


그리고 탕수육이 등장하였습니다.

주문할 때 찍먹으로 주문을 하였거든요.
탕수육의 바삭한 맛을 느끼고 싶어서요.

제가 엄청 기다린 희락반점 찹쌀탕수육이 등장!
제가 엄청 기다린 희락반점 찹쌀탕수육이 등장! 17000원 탕수육

여기는 탕수육 소스가 굉장히 맛있습니다.

쫄깃한 탕수육 튀김과 소스의 궁합이 좋아요!

탕수육 소스가 자극적이지 않고 짜지 않고

상큼한 맛이 나는게 아주 일품입니다.

희락반점 탕수육 소스 굉장히 새콤 달콤해서 좋다.
희락반점 탕수육 소스 굉장히 새콤 달콤해서 좋다.

 

탕수육 튀김 역시 하얀색 느껴지죠 이거 완전 찹쌀탕수육입니다.

쫀득쫀득한 찹쌀탕수육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거 맛보자마자

행복의 나라로 행복의 맛으로 가게 되실 겁니다ㅎㅎ

고기가 살짝 얇은게 아쉽긴하지만, 충분히 맛있음!
고기가 살짝 얇은게 아쉽긴하지만, 충분히 맛있음!

고기가 살짝 얇은게 아쉽긴 한데

고기가 이렇게 조금은 얇아야 탕수육 튀김옷이 쫀득한 것는 사실이거든요.

소스에 많이 들어간 야채와 같이 찍고 싸서 먹었는데.. 아주 일품입니다.
소스에 많이 들어간 야채와 같이 찍고 싸서 먹었는데.. 아주 일품입니다.

 

절대적으로 제가 선호하는 스타일의 탕수육 이었어요 전 대전 탕수육 맛집 하면

예전엔 문화동 칼짬뽕의 탕수육을 좋아했었는데...

거긴 이제 예전에 제가 먹었던 좋아하는 식감이 나오지 않아서 방문을 안 하게 되었구여.....

희락반점 탕수육 단면 사진
희락반점 탕수육 단면 사진

 

이제 맛난 찹쌀 탕수육을 먹고 싶으면

대전 중구 선화동에 위치한 희락반점을 방문할 듯합니다.

우리집에서 거리가 조금 멀긴 한데 그래도 맛있는 찹쌀탕수육을 맛볼 수 있으니까

멀지만 방문 할 듯 합니다.

남은 유니짜장소스 + 공기밥 이 조합 괜찮네!
남은 유니짜장소스 + 공기밥 이 조합 괜찮네!

 

유니짜장이 춘장 소스가 좀 남아서 밥 한 그릇 추가 하고 비벼 먹어 보니

유니짜장 춘장은 면보다는 밥을 비벼 먹는게 더 맛있는 거 같습니다.

대전 희락반점 영수증
대전 희락반점 영수증

와이프랑 둘이서 2만 6천 원 내고
탕수육 보통 사이즈 하나
유니짜장 곱빼기 하나
공기밥 하나 시켜서

최종 2만 6천 원이 들었습니다.

여기는 정말 대전 찹쌀탕수육 맛집입니다.

대전에서 찹쌀탕수육을 맛 보고 싶고

탕수육 소스가 새콤한 맛을내는 탕수육 집을 찾고싶다면

꼭 여기 희락반점 방문해 보시길 바래요!

대전 중구청 근처 이기 때문에 여기서 밥먹을려면 항상 주차비가 들었는데

여기는 주차장도 꽤나 넓어서 차 끌고 와서 먹기도 괜찮습니다.

이상으로 대전 탕수육 맛집 희락반점 맛 리뷰를 마칩니다.

끝.

728x90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