쭌아빠의 스마트기기

가성비 스마트폰 명불허전 갤럭시 A32 이 정도면 충분히 좋은 스펙이고 가격도 0원이라 좋다!

Junabba 2021. 11. 29. 17:02
728x90
반응형

a32 구성품

최근에 아이들 핸드폰을 하나 구매를 했습니다.
정확히는 2개를 구매했습니다.

바로 삼성 갤럭시A32 라는 모델입니다.

갤럭시는 다들 아시다 싶이 라인업이 아래와 같습니다.

폴드
플립
노트
S라인
A라인
M라인

이렇게 있는데..
s라인부터는 플래그쉽 모델이고,
그 밑에 있는 a라인과 m라인은 가성비 쉽게 말해 싼 라인입니다.

가성비 스마트폰


갤럭시 A라인은
A뒤에 숫자 2개가 붙는데..
큰숫자가 붙어 있으면 있을수록 좋은 사양이 들어간 모델이고,

그 뒤에 붙는 숫자는 세대를 말합니다.

즉 제가 구매한 A32 모델은
A0 부터 A9 중 중급아래에 위치한 모델입니다.
그리고 2세대 모델이라는 거죠!

원래A라인은 최소 A5 정도는 써줘야하는데..
이번에 나온 A32 모델은 정말 가성비가 쩔게~
나왔다고 해서 저도 구매를 했습니다.

색상을 2가지로 구매했어요.
바이올렛과 화이트!

가격은 음... 싸게~ ㅎㅎ

가성비 스마트폰을 찾으면 이게 쵝오인듯합니다.

갤럭시 a32 모델을 언박싱을 해보면,
본품이랑, 충전기(15와트 고속 충전기), 유심핀, 충전및 데이터 케이블이 들어가 있습니다.

A라인이라고 젤리 케이스 같은건 전혀 들어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충전기가 들어가 있는게 저는 더 좋았어요.

왜냐?
핸드폰구매할때, 잘이야기하면, 사장님이 케이스 하나들 넣어 주시거든요 ㅎㅎㅎ

가성비 스마트폰 a32 구성품

통신사는 유플러스 모델이며, 색상은 그냥 바이올렛이 아닌, 어~썸 바이올렛 색상입니다.

메모리 용량은 64기가 모델입니다.
11월 말에 구매했는데..
제조일이 11월이네요!
따끈따끈할때 제가 구매를 했습니다. ㅎㅎㅎ

SMA325

바이올렛 a32 모델입니다.
역시 이색깔 이쁩니다. 잘 뽑았어요.
약간 은은한 보라색인데~ 멀리서 보면 엄청 이쁜데..
가까이 보면, 쫌... 음... 두두리기 전까진 좋았어요..

플라스틱pc 재질로 만들어진 백판이라서
두두려 보면 아~ 싸구나!
통통통 소리가 납니다. ㅎㅎ

갤럭시a라인에는
이렇게 플라스틱 백판을 쓰는구나 하실거예요.

갤럭시 a32 바이올렛

근데!!!
예전 갤럭시A5 2016를 갖고 있는 저로썬..
그때만해도..
유리를 썼었는데..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휴대폰 가게 사장님이 알아서,
액보를 하나 붙여 주셨는데..
생각보다 두께감이 있네요 ㅎㅎ
강화유리로 보이는데..
괜찮습니다.

유심핀은 예전 봤던
속이 꽉차있는..

삼성 유심핀이 아니라,
철사를 구부려서 만들어 놨습니다.

유심핀에도 원가 절감의 흔적이 느껴집니다.

휴대폰의 왼쪽 측면에 유심트레이가 들어가 있는데.. 마이크로sd카드 슬롯도 같이 존재합니다

우측은 볼륨 버튼과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제가 싫ㅇㅓ하는 빅스비 버튼은 없어서 좋아용.

하단에는 요즘 보기힘든 3.5파이 이어폰잭과
마이크 그리고 마이크로 5핀 c핀 충전단자와 스피커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스피커는 모노로 1개만 하단에 있는게 전부 입니다.

갤럭시a32 유심 트레이

해외에는 듀얼심이 지원된다는데...
한국엔 듀얼심이 무지하게 짭니다.

유심 트레이만 바꾸면 듀얼심이 될지 궁금하긴 합니다. ㅎㅎ 쓸때 없는 호기심일까요?

온스크린 지문 인식도 되기때문에..
맘에 쏙 듭니다.

그리도 삼페 삼성페이 역시 지원이 되서 맘에 쏙드는 부분이예요.

as기간도 2년이 적용이 되니..
2년동안 내가 과실이 없는한 무료로 as가 되는 부분도 만족스럽구여 ㅎㅎ

지문인식이 초음파식이 아닌 광학식인데..
생각보다.. 인식이 잘되는 편이긴합니다.
지금 갤10 5g 모델인데..
지문 인식률은 비슷합니다.

a35는 여기에 aod까지 들어가 있습니다.

없눈건? 딱 한개 스크린 녹화 기능만 빠져 있습니다.
뭐 스크린 녹화기능이야
굿락이라는 어플을 이용하면 되는 거니 문제 될껀 없습니다.

베터리는 5000mha
램은 4기가
용량은 64기가 인데..
지금 초기 설정후 디바이스 케어로 보니
용량은 약 44기가의 여유 공간이 남아 있네요.
마이크로sd카드로 사진 찍으면 되니깐..
뭐 64 기가 정도만 해도 쓰는덴.. 별 지장이 없을듯합니다.

단지 메모리방식이 ufs방식이 아닌
eMMC방식이라서 쬐금 버벅이는데..
요건 플레이 스토어에서 뭐 설치만 하지 않은 상태로 쓰면 괜찮긴 합니다.

갤럭시 A32 바이올렛 vs 화이트 모델 비교샷 입니다.
둘다 이쁘긴 한데.. 바이올렛 색상이 개취론 더 이뻐보이네요.

카메라 디자인도..
엘지 벨벳을 따라 한듯 한데.. 깔끔해 보이구여.

최신 스마트폰 답게
안드로이드 11과 one ui 3.1이 설치 되어 있습니다.

충전은 15w고속 충전만 지원해서..
삼성 25w 충전기를 꼽아도 15와트 고속 충전만 되네여.

갤럭시 a32 와 LG G8

기존에 제가 쓰는 세컨폰인 G8과 비교 하니..
갤럭시 a32이 굉장히 이뻐 보이네요. ㅎㅎㅎ

유튜브에서 a32 리뷰 영상을 찾다가..
꿀단지tv에서 홍미노트랑 a32 비교 스펙을 올려놔서..
퍼왔습니다.

출처 꿀단지tv 갤럭시 a32 비교 영상 스펙 관련 캡쳐사진

테크 유튜버들 중 꿀단지 티비에서는
스마트폰에 관해 a부터 z까지 세세하게 설명해주는데..
a32도 가성비 모델로 추천해 주시더군요.

간단하게 a32로 사진과 s10 5g 사진을 한방씩을 찍어 봤습니다.

우선 첫번째 사진은 s10 5g 모델로 찍은 사진입니다.
사진이 좀더 밝고 손떨방도 들어가 있는 좋은 카메라 이기 때문에.. 사진이 대충찍어도 잘나옵니다.

s10 5g

근데 아래 사진은 a32 카메라로 찍은 사진입니다.
갤럭시 Galaxy A32라고 찍은 부분이 초점이 흔들렸죠?

a32

그리고 a32 사진이 좀 더 어둡고
카메라 렌즈에 OIS 손떨림방지가 안들어가서..
심호흡을 하고 찍어야합니다.

안그럼 흔들립니다.
a32로 사진찍을때, 아주 밝은 곳에서 찍어도 숨을 참고사진을 찍어야합니다.

s10 5g나온지 출시 3년가까이 된 모델인데도..
아직도 사진이 잘나오긴 하네요.
그래서..제가 아직도 제가 쓰고 있죠 ㅎㅎ



a32 카메라가 조금 아쉽긴해도..
가격이 0원으로 구매했기 때문에..

뭐 이정도면.. 괜찮은거 같아요.
가격이 싸니깐, 다 용서가 됩니다.

근데..

a32가 s10보다 좋은게 있어요.
바로 액정이 90hz가 지원되서

신문기사를 볼때나, 블로그를 볼때, 화면 스크롤이 확실하게 부드럽습니다.

아직제가 120hz 휴대폰은 써본적이 없고..
계속 60hz만 지원되는 노트10, s10, v50s, g8 정도만 써왔기 때문에...
90hz만 써봐도 확실히 a32가 스크롤 화면이 부드럽네요.




근데 제밌는건?
스마트폰이 조금 느려서 사진이 많은 네이버 메인 기사 화면을 스크롤 하면 약간은 버벅 거리는 느낌이 있습니다.
이건 분명히 화면주사율은 90hz가 좋은게 분명한데..

스마트폰a32가 느려서 나타나는 현상 같더군요.
근데 일반적인 블로그나 기사하나를 들어가서 보면
아~ 이래서 주사율을 높은 스마트폰이 보기 편하구나 하는 느낌이 드네요. 이래서
요즘 플레그 쉽 모델에는 120hz를 넣는 구나 했습니다.



여튼 주사율이 그래도 90hz라서 좋다는 겁니다.
출고가가 37만원이고,
약정으로 구매하면 0원으로 구매가 가능하고
베터리도 5000 mAh 면, 이걸 안살이유가 별로 없습니다.

물론 조금 느린감도 있지만,
쓰면서 느낀점은 이정도면 뭐~ 됏지 뭐~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갤럭시a32를 추천한다면,
사진은 별로 찍지 않고, 가볍게 게임몇개하고,
오랜동안 전화나 카톡 문자같은걸 많이 하시는 영업 뛰시는 분들이 쓰시기에 정말 괜찮은 폰인거 같아요.




특히 베터리가 5000이라서 진짜 미친듯이 오래 갑니다.
단지 충전을 할려면 15와트 고속충전기로도 2시간이 조금넘게 걸리긴 하지만... 그래도 2일에 1번정도 충전하면 되니깐... 느린 충전 속도가 용서가 되긴 합니다.



이정도면 공짜폰으로 쓰기엔
너무 괜찮은 갤럭시 a32 리뷰 였습니다.

공짜에 너무 많이것을 바라지마시길 바라며,
이상으로 갤럭시a32 리뷰를 마칩니다.

끝.


유플러스 2대만 이용하면 결합할인 가능!
https://junabba.tistory.com/m/574

LG U+ 결합할인 중 "참 쉬운 가족 결합" 가입조건도 간편하고 할인은 많이 되서 좋다!

엘지 유플러스 기계를 2개 만들었습니다. 아이들 휴대폰이 필요할꺼 같아서 좋은 기회?가찾아와서 갤럭시A32 모델로 2대를 들여왔습니다. https://junabba.tistory.com/m/572 가성비 스마트폰 명불허전 갤

junabba.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