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공주 군밤축제


어제 2024년 공주에서 군밤 축제를 했다.
와 군밤 좋아하는 사람 공주에 다 모였다.

이렇게 전국에서 군밤 좋아하는 사람이 몰릴 줄이야...

- 공주 군밤축제 기간
: 1월 26일 부터 28일까지

-공주 군밤축제 장소
: 금강신관공원

[카카오맵] 금강신관공원
충남 공주시 신관동 439-2

https://kko.to/dy6-0JPNdJ

 

금강신관공원

지도위에서 위치를 확인하세요

map.kakao.com

 

 

내가 여기에 간 이유는 군밤도 오랜만에 먹고 공주가 또 밤으로 유명하니까

아이들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좀 있다고 해서 여기를 찾았습니다.

대전에서 공주 군밤 축제 하는 데까지 약 40분 정도가 걸렸습니다.

 

공주 군밤 축제 주차

주차할 곳이 없어 가지고 주차하는 곳이 전쟁이었어요!

저는 운좋게 빨리 했습니다.

저는 군밤 축제 주차는 공주시여성회관에다가 했어요.

여기가 공영 주차장이거든요.



와 이렇게 군밤을 많이 좋아한다고?
조금 신기했습니다.

공주 군밤축제 전통놀이

 

군밤 축제 장소는 공주 천변 공주 신관공원에 있는 데서 하고 있었는데요.

여기에 군밤만 파는게 아니라 전통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있었어요.

하지만 천변에 위치한 공원에서 하는 거라 굉장히 추웠어요.

상모 돌리기 윷놀이 널뛰기 제기차기 콩주머니 바퀴 엄청 다양하게 있긴 했어요.
근데 여기 오시려면 패딩 입고 가셔야 해요.
너무 추워요.

많은 사람들이 전통 놀이를 하고 즐기고 있었어요

 

공주 군밤축제 군밤먹기


열심히 전통 놀이를 했더니 배가 고팠어요.
이제 군밤을 먹으러 가야겠죠?

군밤 장수가 한 100명은 온 거 같아요.

여기저기 군밤을 열심히 굽고 있어서

여기가 군밤 시장인지?
축제인지 알 수가 없을 정도였습니다.

땅바닥의 다 흙이라서 땅이 좀 질고 질퍽했어요.

신발이 더러워지기 쉬우니 조심하세요.

여기저기서 군밤을 파는데..
다맛있어 보였지만,

군밤을 시식해주는 곳에 맛보고,
거기가 괜찮아서 군밤을 사먹었습니다.

1봉지에 5천원입니다.
큼지막한 군밤이고, 껍질이 다 까진 상태로 팔아서
먹기 편해서 좋았습니다.

고소하고 사이즈가 커서 먹을 만했어요.

알밤을 직접 궈서 먹을수도 있는데...
굽는 장소에 사람도 많고, 예전에 제가 신발에 군밥 굽다가 구멍이 뚫린적이 있어서..

군밤굽기는 포기했어요.

군밤 이외에도 밤빵도 판매하는데....
줄이 어마어마 하더군요.
그래서 밤빵은 고속도로 정안휴게소에서 사먹기로 하고 안사먹었습니다.

이 긴줄을 기다리기 힘들어보였거든요.

밤 초코파이도 팔고,
밤으로 만든 음식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밤 빵, 밤 초코파이, 만주, 꿀, 떡...
정말 다양한데...

오늘이 토요일이라서 그런지..
우와 어딜가도 줄이 장난아니게 깁미다.

 

공주 군밤축제 박물관


그리고 공주알밤에 관한 박물관도 있었어요.

밤나무 생성과정이나,
밤으로 만든 음식을 진열해 놨습니다.

전국에 유명한 밤들에 대해서 설명서도 써있었어요.


공주밤만 있는줄 알았는데..
다른 지역도 밤이 유명한곳이 있었어요.

밤을 추수하는 미니어쳐 모형도 만들어 놨는데..
귀엽게 잘 만들어 놨네요.

 

공주 군밤축제 체험행사


이제는 아이들 체험을 하러 이동 하였습니다.

밤 피자만들기, 밤 쿠키, 밤 햄버거 많은 체험 행사가 있었는데..

 

아이들 쿠키만들기 체험


이중에서 쿠키만들기 체험을 하였습니다.
1인당 5천원을 내고 쿠키 2개 받았습니다.

이제 열심히 쿠키를 만들어야지!
사실 베이스 쿠키는 이미 만들어졌고 위에 초코펜으로 색칠을 하는게 쿠키 만들기에 진짜였습니다.

그래도 우리 꼬맹이들은 재밌게 아주 잘 만들더군요 생각보다 굉장히 리얼하게 잘 만들었어요.

쿠키만들기 완성!!

생각보다 굉장히 잘만들었다 ㅎㅎ

생각보다 많이 추웠기 때문에 오랫동안 있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아이들이랑 재밌게 쿠키도 만들고
군밤도 먹고 전통 놀이도 하고 왔습니다.

주차만 금방 하신다면

재밌게 공주 군밤 축제를 즐길 수 있을 거예요.

아쉽게도 군밤 축제는

이번 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공주 군밤 축제 후기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