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갤럭시 스마트폰은 쓰는 성인들은 대부분 삼성페이를 이용하고 있을겁니다.

왜냐? 굉장히 편하거든요!

굳이 지갑이나 카드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휴대폰에 카드를 등록하고 휴대폰에 있는 삼성페이에서
숫자6자리 입력 또는 지문인증만 하게 되면, 삼성페이를 사용할수 있거든요!!
중요한것은 삼성페이를 이용하려면아래의 조건에 맞아야 삼성페이을 쓸수가 있습니다.

*NFC의 뜻?

Near Field Communication, NFC의 약자입니다. 근거리 통신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원거리 통신은 보통 블루투스와 WIFIDIRECT기술같은것들이 있는데..
NFC는 아주 가까운 거리 약 10CM 이내에서만 통신이 가능하기 때문에,
삼성페이같이 결제 시스템과 같은 결제시스템에 적용을하면 보안성이 좋아집니다.

 

삼성페이 사용의 조건!

1. 갤럭시 스마트폰이 삼성페이가 되야함!
2. nfc기능이 들어간 유심이 들어가야함!
3. 유심의 명의자와 카드의 명의자가 동일해야 사용가능!


또한 삼성페이를 사용할려면, 스마트폰에 nfc기능을 켜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설정-연결-NFC 및 비접촉 결제 란으로 들어갑니다.

들어가게 되면, NFC를 사용중으로 켜놓고
아래 보면 모드가 2개가 나옵니다.

NFC 모드 종류

가. 일반모드

: NFC기능을 활용해서 휴대폰의 자료나 사진같은것들은 NFC모듈을 이용해서 다른 스마트폰에 보내주거나 받을때 사용이 가능하고 + 삼성페이 같이 결제시스템까지 사용할수 있게 해놓은 모드입니다.

나. 카드모드

: NFC기능중에서 카드 기능 즉, 삼성페이기능만 사용을 할때, 사용하는 모드입니다.

보통은 NFC모드중에서 카드모드로 놓고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유는?
굳이 일반모드로 해놓고 쓰게되면 베터리가 더 빨리 소모가 되기 때문이죠!
항상NFC기능이 될수 있도록 켜놓기 때문에 베터리가 소모가 많이 되는 겁니다.

근데 카드모드로 해놓게 되면, 내가 삼성페이를 사용할때에만,
NFC기능을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베터리 소모가 일반모드에 비해 카드모드가 적습니다.

자료 전송이나, 사진 전송 같은 것들은
NEARBYSHARE OR 삼성쉐어기능을 사용을하면 되니, 굳이NFC 기본모드로 켜놓을 이유가 없죠!
구글 니어바이쉐어나 삼성쉐어가 전송속도가 빠르기 때문입니다.

NFC모듈 위치

NFC모듈 안테나 같은 경우는 기기의 뒷면 백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기기 마다 조금씩 NFC모듈의 위치가 다르긴한데.. 거진 스마트폰 뒷면의 가운데이거나,
아니면, 카메라 부분에 NFC모듈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내가 쓰는 스마트폰에 NFC모듈의 위치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해당위치를 삼성페이를 쓰거나, 아니면, 교통카드로 이용할때, 대주면 더 잘인식이 되기 때문에 사진을 올려 드립니다.

*아래 NFC모듈 위치 사진은 삼성전자에서 올라온 글을 첨부하였음을 밝힙니다.

출처 삼성전자 NFC모듈 안테나의 기기별에 따른 위치


보통 A시리즈 같은 경우에는 카메라 부분에 NFC모듈이 있고,
일반 다른 휴대폰의 경우에는 스마트폰 뒷면중 가장 가운데 위치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삼성페이 먹통

삼성페이가 먹통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유는? 거진 2가지로 나눠집니다.

삼성페이 먹통이유?

1. 삼성 스마트폰에 있는 NFC모듈이 고장난 경우!

보통 스마트폰이 충격을 받거나, 아님 사설수리점에서 삼성스마트폰의 뒷면을 교체하는 경우,
삼성페이가 인식률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예전에 사용했던, 노트10를 심하게 파손 시킨적이 있는데..일반 삼성서비스에서는 비용이 너무 비싸서..
이걸 사설 대리점에서 수리를 하고 잘 사용하고 있는데..
삼성페이가 잘 되질 않더군요.

이미 사설 대리점에서 수리를 한상태라서 삼성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받을순 없었습니다 ㅜ.ㅜ; 참고하시길!!
그러니 왠만하면 삼성스마폰을 온전히 계속적으로 사용 할계획이라면, 꼭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받으시길 권고드립니다.

저같이 이런경우에는 그냥 당근이나 중고마켓에 처분을 하시고, 하나 새로 구매를 하시는것도 좋을수 있습니다.

2. 유심이 불량이면, 삼성페이가 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해당 통신사대리점에서 유심을 교환을 받으시면 됩니다. 유심도 쓰다가면 고장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심비용이야 5천원~ 9천원이면 교체가 가능하고, 결제 역시 자동이체 통장에서 빠져나가니 유심이 불량인지 대리점에 문의하고 바꾸시면 됩니다.

삼성페이로 교통카드 이용시 주의점!


또한 사람들이 교통카드로 삼성페이를 이용하는데..버스나 지하철을 탈때, 삼성페이를 켜고 테그하는 경우가 있는데..
굳이 삼성페이를 실행시키지 않고도, 그냥 NFC카드모드로만 켜져 있으면, 바로 교통카드기능을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바로 결제가 바로 됩니다.
오히려 삼성페이 앱을 실행하면, 교통카드 버스나 지하철에서 테그시 안되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삼성페이에 관련해서 알아봤습니다.
스마트폰만 들고 다녀도 정말로 편한 삼성페이!
그만큼 스마트폰 잃어버리면 아주~ 큰일나니, 잃어 버리지 않게 조심하시구여~ ㅎㅎ
애플 스마트폰에 애플페이도 한국에서 됐으면 좋겠네요.
물론 쉽진 않겠지만...


이상으로 삼성페이에 관한 포스팅은 여기 까지 쓰려고 합니다.
삼성페이에 관한 궁금증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고여,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끝.


삼성 갤럭시 멀티테스킹 쓰는 방법
https://buynreport.tistory.com/m/188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멀티테스킹 기능 사용하는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 멀티태스킹 우선 모든 앱에서 멀티 태스킹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설정을 하나 해줘야합니다. 1. 갤럭시 스마트폰 모든앱 멀티태스킹 설정방법 1)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유

buynreport.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