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제가 올해 중고차로 구매한 레이 2012년 03월 출고된 바이퓨얼(주연료:가스 + 보조연료 휘발류)
자동차 입니다.

최근 가족이 몸이 불편해진 상태가 되어
산정특례(중증환자 지정)가 되어 세법상 장애인이 되셨다.

문제는 자주 병원에 통원진료를 받아야하는데..
현재 내가 타고 있는 sm7으로 통원하러 다니기가 힘들어서 통원하기 좋은 차량을 찾고 있었다.

준대형차량인 sm7 nova로 통원하기가 왜 힘드냐?
가족분이 아예 다리를 못쓰는 상황이 와서
차에 타고 내릴때마다 내가 직접 안아서 차에 앉히고 다시 들고 해야하는데..

일반 승용차로는 차고도 낮고
문 열리는 각도가 크지 않아서
즉, 많이 열리지 않아서 태우고 하차 할때마다
내 허리가 너무 아팠기 때문이다.

이러다 내가 허리병이 날꺼같았다. ㅠㅠ

한달에 하루나 이틀이면
그냥 내 sm7으로 통원을 했을텐데..
한달에 10번은 병원을 왔다 갔다 해야하니...

결국 장애인 운송차량을 알아봤다.

대표적인 장애인 운송차량은 카니발과 레이 였다.

우선 최종 결정된 차량은 레이 가스 였다.
첫번째 이유는 문이 열리는 각도와 차고(차량의 높이)가 현존하는 차량중 가장 크기 넓기 때문이다.

 

장애인 운송차량으로 내가 구매한 레이 차량

 

레이 보조석 열리는 각도를 보세요.

 

출처:대구렌트카 박스카 레이차량 알아보아요!!! http://naver.me/FDDrnsgc

 

이렇게 와이드 하게 열리기 때문에
집안에 아니 장애인 차량을 구매 하시는 분들은
레이 차량에 눈에 가게 될것입니다.

두번째 차고(약 1.7m)가 높지만 시트 포지션은 적당하다. 그래서 안아서 내리고 태우기 편하다.
2열 문은 슬라이딩으로 되어 있기때문에 2열 보조석 뒷문도 열고 보조석 문도 열면 정말 와이드 하다.

세번째 이유는 유지 저렴! 우선 중고차를 사도 취등록세가 면제가 되고(무한면제는 아니고 약 1200만원 이하 일경우) 소모품이나 경차혜택이 크기 때문에 타 차량보다 유지비가 저렴합니다.

저러첨 가스 까지 구매를 하셨다면 더 유지비를 아낄수 있죠 ㅎㅎ

여기에 장애인 탑승에 관련하여 장애인탑승 장치를 설치할수 있죠.

 

장애인을 태우는 방법으로 장애인 탑승장치는 크게 2가지로 나뉘었다.

1. 환자가 휠체어를 타있는 상태로 차에 승차하는법

 

출처 : 레이슬로프/장애인슬로프차량/휠체어 슬로프 차량 판매합니다 http://me2.do/GTMBFo5C

 

 

2. 의자를 리프트식으로 변경 하는 방법

 

 

출처 : [장애인차] 기아차 레이 전동회전시트 터니에보 장착 http://naver.me/GV8YcZ8b

 

의자 자체를 전동으로 밖으로
빼내서 의자에 앉히고 다시 전동으로 탑승방법

 

우선 첫번째 방법은 배제했다.
이유는 장거리로 병원에 가야하기 때문에..
1시간이상 휠체어를 타면 엉덩이가 아퍼서 힘들어 하시기 때문에 탈락!

두번째 방법은
비용이 굉장히 비싸다. 모닝 한대 값정도 한다.

 

결국 내가 한건
두가지 방법 모두를 안했다.
그냥 레이만 구매를 했다.

단 장거리를 통원 예정이라서
바이퓨얼(가스가 주연료)로 구매를 했다.

현재 레이는 가스차가 아예 안만들어지기 때문에.. 중고차 가스 레이는 비싸다.
부대 비용까지 다해서 780정도가 들었다.

오늘 병원을 레이를 타고 갔다.
70-80 정도로 살살 타면서 병원으로 갔다.
생각보다 승차감이 괜찮다.
그리고 풀옵션 차량이라서 내차에도 없는 핸들열선이 있더군요 ㅎㅎㅎ
추운겨울 너무 좋더군요 ㅎㅎ

여튼 오늘 병원에 모시고 다녀와보니깐 정말 태우고 내리기가 너무 좋네요.

그리고 더불오 말하자면
레이 트렁크에 2열(뒷자석)을 접지 않고
휠체어는 싣을수 없다.

2열 뒷자리 의자를 살짝 접어서 기울여야
보통 휠체어 접어서 싣을 수 있다.
바로 요렇게

 

레이(바이퓨얼)에 휠체어 싣은 모습

 

 

가스레이는 연료통때문에
2열 의자에 레일을 설치하지 못해서
앞뒤로 움직이지 못한다.
개인적인 추측으로는 휘발류차량중 2열이 앞뒤로 움직이는 차량은 2열 뒷자리를 폴딩하지ㅡ 않아서 레이 트렁크에 싣을수 있을듯하다.

여튼 기아차 레이 가스차는 2열을 폴딩하지 않고는 휠체어를 싣을수 없으니 참고 바란다.

 

 

가족중에 저랑 같은 경우가
생기신 분들은 이 포스팅을 참고하여 가족을 잘 치료 해줄수 있게 하길 바라는 맘에 레이 장애인운송차량 레이를 실제적으로 리뷰 해보았습니다.

끝!

 

728x90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