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바른전자의 MLC 마이크로 sd 카드가 고장이 나버렸다.

현재 내가 쓰고 있는 바른전자 마이크로 sd카드는 블박용으로 사용하여 있었다.

구매 시점은 2년이 채 되지 않았다.

바른전자 goldflash pro 64g 마이크로sd카드 MLC방식이다.

 

다행이 요 메모리 카드는 as기간이10년이다 ㅎㅎㅎ

단 블박이로 사용할땐, 5년! 여튼 내가 쓴지는 2년이 채 되지 않았으니, as를 받을수 있는 상태이다.

2년동안 나의 블박이와 함께 해 줘서 고맙다. 이젠 as를 보내야지!

 

요 바른전자 마이크로 sd카드가 안되는 증상이!

아예 인식이 되지 않는건 아니고,

쓰기가 금지되었다고 계속적으로 메세지가 나왔다.

 

그래서 디스크 검사를 진행해보려고 하니, 쓰기가 금지 되었다고 안되고,

포멧을 하려고 하니 이것도 쓰기가 금지 되어있다고 안되고.

 

구글에 "sd카드 쓰기 금지"를 검색해 봤다.

할수 있는 몇가지 방법이 있었다.

1. 어댑터 자체가 쓰기 금지가 되어 있게 물리적으로 잠겨있는지 확인

2. 레지스터를 건드려서 쓰기 금지 해제하기

3. 마지막은 포멧하기

 

위 모든 방법을 진행해보았으나..

나의 바른전자 MLC goldflash 64기가 마이크로 sd는 꿈쩍 하지 않는다..

어쩔 수 없이 바른전자에 문의를 해서 as하는 곳을 알아냈다.

 

바른전자 sd카드 as는 테라토닉 이란 회사에서 as를 담당하고 있었다.

 

-상호: 테라토닉

-주소: 서울 용산구 이촌로1 GS한강에클라트 104호 테라토닉

-as 연락처: 02-706-3522

 

 

 

위 연락처에 전화를 해보니, 

삼촌이 전화를 받는다. 

몇가지 질문을 하셨는데.

sd카드의 구입시기와 어떤sd카드 사용중이며, 어떤 고장증상이 있는지 물어보신다.

그리고 as방법을 직접 올수 있으면 오셔서 교환하시고, 

직업 올수 없으면 택배로 붙여달라고 하신다.

 

택배 as 신청시에는 아래의 서류와물건을 같이 해서 보내라고 하셨다.

1. 신청자 성함, 연락처, 주소, 증상를 적은 종이 1부.

2. 고장난sd카드

3. 택배비용 2500원

 

난 위 내용물을 동봉해서 위 주소로 등기로 붙였다.

이유는 박스 찾기고 힘들고 등기가 비용이 더싸니 ㅎㅎ

 

그리고 현재는 저 하얀색 바른전자 골드피시 프로 메모리카드는 없다고 해서 대체품으로 발송된다고 하셨다.

 

여튼 as기간내에 고장이나서 5천원에 sd카드를 득템한다. 

다행이다.

새로운 64기가 메모리카드 사려면 추가 지출이 필요한다..

정말 다행이다.

 

이상으로 바른전자 마이크로sd as신청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봤다.

저같이 sd 카드가 고장나신분들은 as기간이 지나기 전에 어여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끝!

728x90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