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스마트폰을 제가 최근에 노트8을 구매하였습니다.

3년전에 나온모델인데...

 

이걸 왜? 샀냐구여?

그냥 노트가한번 써보고 싶었습니다.

 

원래는 노트 9을 사고 싶었지만, 

중고가가 23만원정도는 줘야 살수있겠더라구여..

당근에서 18만원짜리 노트9이 떴었는데.. 놓치고 말았습니다.

노트8과 노트9은 거이 비슷한데..

노트 9이 스테레오스피커 (스피커2개)와 베터리 용량이 4000mAh로 노트8보다 700mAh가 많거든요.

물론 그래서 노트9이 더 무거워 지긴했습니다 하하하;

여튼 저는 노트9은 구매를 못하고,,,,,ㅜ,ㅜ

 

그러다가 당근에서 판매하는 노트8을 12만원에 팔길래.. 

언능 사가지고 왔습니다.

*노트8의 안류천 케이스(장삐쭈케이스) 리뷰는 아래 확인
buynreport.tistory.com/16
 

장삐쭈 유트뷰 채널에서 판매하는 안류천 휴대폰 케이스를 구매했습니다. ㅎㅎ

안류천 케이스는 판매한지 엄청 오래 되었습니다. 근데... 그걸 이제야 저는 구매를 했습니다. 물론, 이걸 새걸로 구매는 하지 못했습니다. 이미 새것들은 판매가 끝났거든요. 제가 안류천 휴대

buynreport.tistory.com

 

 

생각보다 3년이나 된 노트8의 외관과 액정 컨디션이 나쁘지 않았어요.

 

삼성액정은 예전부터 아몰레드를 사용했기 때문에, 저전력 + 색감이 좋거든요!

근데... 아몰레드 소자가 계속 빛을 쏘게 되면, 소자의 노후화로 잔상같은게 남습니다.

 

제가 중고로 산 노트8역시 약잔상은 있는 모델이 이었지만, 심한 상태는 아니기에..

쿨하게 구매하였습니다.

전 사용자는 구매한지는 3년이 딱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노트8의 설정에들어가서 최조 통화일이 언제 부터 였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스마트폰의 최초통화일이 그 휴대폰의 최초 사용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최초통화일 보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설정" 선택

2. 설정 화면에서 맨 아래를 보면 "휴대전화 정보" 선택

3. "상태" 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사진이나옵니다

 

youtu.be/fJPk8LKKRHw

여기서 스마트폰 최초 사용일= 최초 통화일을 볼수가 있습니다.

스마트촌 최초통화일 확인하는 방법

판매자는 3년되었다고 했는데... 

3년 6월은 되었네요. 뭐 그래도 외관이 깔끔해서 하하하;;

 

여기서 제가 궁금한건...

전 사용자는 3년동안 노트8의 베터리를 갈지 않았다는데...

이 중고 스마트폰인 노트8의 베터리 수명이 얼마나 될까? 궁금하였습니다.

지금 몇일 써보니, 베터리가 생각보다 심하게 녹는거 같아서요 ㅎㅎ;;

 

그럼 이제 부터 중고 스마트폰 노트8의 베터리 수명체크 하는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스마트폰 베터리 수명 확인하는 방법*

 

1. 우선 플레이 스토어를 열어야합니다.

어플 하나를 다운받아야 해요!

어플이름은?

"아큐베터리"를 검색합니다.

어플은 무료이니 편안하게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아큐베터리 어플 출처 플레이스토어

 

2. 아큐베터리 어플을 실행합니다.

그럼 어플이 진단을 내일겁니다. 진단이 될때 까지 기다리세요.

 

3. 진단이 끝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겁니다.

 

5. 여기서 스마트폰은 충전을 합니다. 

충전을 하는 동안 충전전류 및 온도 전압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5%이상 충전을 하게 되면, 

충전중 탭 메뉴 맨 아래 보게 되면, 아래사진과 같은게 보일거예요.

예상 베터리 용량입니다. 

설계용량은 원래 베터리의 용량을 나타내는 것이고,

추정 용량은 실제 지금 노트8의 베터리 용량을 보여 주는 것입니다.

완전 충전을 해주신 다음에

 

6. 맨아래 "수명 하트" 탭으로 이동하시게 되면, 지금 현재 베터리의 수명이 나오게 됩니다.

제가 구매한 3년 6개월 사용한 중고 노트8의 베터리 수명은 88%이며,

최대 충전 할수 있는 용량은 2902mAh 였습니다.

 

이렇게 하면 스마트폰 베터리 수명을 확인 하실수가 있으니, 

저처럼 중고 스마트폰을 구매하셔서 베터리 수명이 궁금하신 분들이나,

아님 지금 쓰고 있는 스마트폰의 베터리의 수명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큐베터리라는 앱을 통해서 확인하실수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예상했던 3년6개월된 노트8의 베터리 수명은70%대 정도라고 생각했었는데...

다행이 제 생각보단 베터리 수명이 꽤 남았네요. 

베터리가 lg V50s가 워낙 저전력에 오래가기 때문에 그런지...

노트8의 베터리는 녹는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었거든요..

 

그래서 베터리 수명이 다되었나? 서비스센터가서 5만원주고 베터리를 갈아야하나?

생각했었는데...베터리 수명이 88%정도면 원래 노트8의 베터리가 오래가는 폰은 아니니구나 라는 생각을하게 되었습니다.

 

이상으로 스마트폰 베터리 수명 확인하는 방법에 관해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끝!

728x90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