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지난번에 집에서 만들어본 함박스테이크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편한데..
맛도 좋아서 ㅎㅎㅎ

집에서 아이들과 와이프 한테 만들어 줄려고
합니다. 아침에 함박스테이크가 좋죠?! ㅎㅎ

다들 너무나 좋아하더군요 ㅎㅎ
그래서 집에서 만든 로코모코 레시피를 공개? 합니다. ㅎㅎㅎ

사실 최근 케이블 TV에서 백종원 선생님께서 하와이에 가셔서 이것저것 먹어 보시는데 거기에 로코모코 하와이 전통 함박스테이크가 나오더군요.

물론 저는
제가 직접 함박 스테이크 패티를 만드는 건 아니고 ㅠㅠ

냉동식품을 이용해서 로코모코를 만들어 볼 거예요 ㅎㅎ




집에서 만들 때 필요한 거는
버터 한 숟가락
양파 한 개
그리고 구슬 함박 스테이크가 필요합니다.



이 냉동식품 함박스테이크 같은 경우는
함박 소스가 같이 들어 있습니다.

올반 식품을 저는 사랑합니다.
대부분 먹어 봤을 때 맛있기 때문이죠 ㅎㅎ

함박스테이크 크기가 그렇게 크지는 않은데...

한 끼 먹기에는 괜찮아요 ㅎㅎ
좀 많이 드시는 거 같은 경우는
함박스테이크를 두 개 정도 구워서
드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이게 바로 올반 구슬함박스테이크에 들어있는 소스입니다 함박 소스인데 따로 함박 소스를 내가 만들지 않아도 돼서 편합니다.

약간만 제가 가미를 할 거예요.


우선 함박을 굽기전에 계란 후라이를 만들어야 돼요.
계란후라이를 먼저 만들고 함박을 구어야
프라이팬은 한 개만 사용할 수 있거든요.

설거지를 줄이는 것도 제가 요리할 때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ㅎㅎ

우선 버터를 이용해서 계란후라이를 3개 만들꺼예요.

버터를 이용해서 반죽 계란 후라이를 하면 훨씬 더 고소합니다.

반숙 계랸은 약한 불로 익혀줘야합니다.


그담에 함박스테이크를 굽습니다.
함박은 타기 쉽기 땜에 미리 냉동실에서 꺼내놓고
자연 해동은 15분정도 해놓은 담에 굽는게 좋습니다.
단, 타지않게 중간불 약한 불을 번갈아가면서 구워줘야 타지 않게 함박을 구울수 있습니다.

함박이 구워지는 동안
양파한개를 꺼내 놓고 잘게 슬라이스로 잘라 놓습니다.
이양파는 함박 소스에 들어갈것입니다.

집에 양송이가 있으면
양송이도 슬라이스로 잘라서 넣어주세요 ㅎㅎ

전 양송이가 없어서 양파만 넣을꺼예요.

함박이 다 구워지면
그 후라이팬 양파를 살살 볶아줍니다.
센불로 볶아 줘야 불맛이 납니다.

이제 함박 소스 3개를 볶아진 양파와 함께 함박소스를 끓여줍니다.

이후, 사진은 못찍었지만,
접시에 흰쌀밥을 얻고 그위함박 스테이크를 올리고
그 위에 소스를 뿌리고 마지막으로 반숙 계란후라이를 올려주면! 아빠표 로코모코 완성!

3그릇을 만들었습니다. 아이와 아내를 위해서 ㅎㅎ

이렇게 반숙된 계른을 잘라서 소스와 함박스테이크에 찍어서 먹으면 ㅎㅎ
음 맛있어용 ㅎㅎ

아내가 생각보다 넘  좋아해서 다음날 아침에도 해줬네요 ㅎㅎ

로코모코 아빠표 함박스테이크 너무 맛있게 먹었네요 ㅎㅎ
집에서 냉동 함박이 있으면 도전해 보세요.

아이들과 아내가 좋아합니다.

가정의 평화를 위해 오늘도 차니파파는 최선을 다했습니다.
제가산 구슬함박스테이크는 월평 트레이더스에서 구매 했는데.. 맛있는 함박이였습니다. ㅎㅎ

함박 구매 할때 참고하세요 ㅎㅎ

이상으로 로코모코 만들기 리뷰 끝.

728x90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