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최근 한국경제tv뉴스 방송을 유튜브에 올린 영상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해당 뉴스는 아래 영상으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https://youtu.be/mglxbnccbeo



* 이포스팅에 사용된 캡쳐 화면은 한국경제tv 영상에서 퍼온것임을 밝힙니다.


이번 생수 뉴스 내용의 중요 이야기는?

우리가 먹고 있는 먹는샘물 즉 생수중에서 수질 위반이 적발된 업체가 있다는 것이였다.
그중 생수업계 2위 업체인 아이시스가 해당 된다는게 저에게는 제일 충격적이였고, 믿었던 이마트 생수 역시 문제가 있었다는 사실에.. 머릴 꽝 때린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우선 아이시스는 롯데칠성음료 회사에서 만드는 우리나라 대표 먹는 샘물 브랜드 입니다.

생수업계 2위인 상태이죠!

근데 여기서 아이시스 샘물 생수중에서
전부다 수질기준을 오바한게 모든 업체가 아니라...
아이시스 생수의 oem 업체중
2개의 업체가 6년간 수질 위반 건수가 3번 있었다는거죠.

근데 사람들이 생수를 사먹을때,
생산업체보다는 수원지나 먹는샘물 브랜드를 보고 구매를 하는데.. 롯데칠성의 아이시스가.. 이럴줄은.. 몰랐네요 ㅠㅠ

아이시스 이외에도 크리스탈, 스파클, 석수, 풀무원샘물, 동원샘물도 역시 수질 위반 사례가 있더군요.

그리고 우리가 잘 사먹는 보다 싼 생수 마트 pb상품 생수역시 수질에 문제가 있었다는 사실에... 흠..
역시 싼 생수가 비지떡이였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ㅠㅠ

동네 마트 서대전 롯데마트에 가서
실제 아이시스 생수의 생산업체를 살펴 보았습니다.

아이시스 300ml와 아이시스 2리터 제품은 씨에이치음료에서 만든 생수이더군요.

씨에이치 음료는 수질위반이 걸린 업체는 아니였습니다.

사진은 찍진 못했지만,
롯데마트 pb상품 only price 생수의 경우
보도되었던 대정이란 업체에서 만든 생수 이더군요.

근데 이게 웃긴게..
제조업체 글씨가 세상 쪼그맣게 써있어서..
잘 안보입니다 ㅠㅠ

이런건 저런 거 생각안하면
삼다수나 백산수 제품을 이용해야할꺼같은데..
이게 또 최근 가격이 많이 올랐더군요.

이 뉴스 때문인지... 가격이 상승되었습니다.

먹는샘물에 관련에서는 식약처에서 검사를 하고
공시를 식약처 홈피에 올리는데..
4개월이 지나면 해당글을 삭제 한다고합니다.
계속적으로 공지를 해놓으면 업체가 이중처벌을 받은 경우와 비슷한 상황이 온다고 해서.. 해당 글을 내린다고 하는데..

과연.. 업계 이중처벌 vs 소비자 알권리
중에서 업계 이중처벌쪽에 힘이 실려서 이렇게 식약처에서 행동하는듯합니다.

그러면서 하는 말이..
생수가격이 출혈경쟁이 되면서..
수질관리에 문제가 생긴다고하는데...

어느 소비자도 문제 있는 물을
싸게 만든 제품을 사먹을 소비자는 없다고 생각 됩니다.



조금은 비싸도 깨끗한 생수나 물을 사먹고 싶은게..
소비자의 마음이지 않을까요?!

이제 롯데칠성 아이시스 살때는 제조업체를 꼭 살펴보고 사먹어야겠네요.

근데 이번 수질 검사에 문제가 됐던
쿠팡 먹는샘물 업체는 이름을 바꺼서 판매를 한다고 하네요.

그러니 똑똑한 소비자 분들은 적발되지 않은 업체를 확인해서 생수를 구매 하시거나, 아예 언급되지 않았던 백산수나 삼다수를 드시길 바랍니다.

돈주고 사먹어서 당연히 깨끗하다고 생각했던
생수들... 이젠 조심히 골라서 사먹어야겠네요.



이상으로 수질검사에 적발된 먹는샘물업체 관련 포스팅을 마칩니다.

끝.



혹시 먹는샘물 생수의 유통기한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s://junabba.tistory.com/m/228

왜 생수마다 유통기한이 다른이유? 생수 제품별로 전부 제각기인 생수 유통기한의 이유는?

생수의 유통기한은 대부분 6개월에서 1년입니다. 생수의 유통기한은 보통은 제조일로부터 1년이죠! 제가 지금 가지고 있는 롯데 아이시스 300ml 생수도 유통기한은 12개월입니다. 근데 마트에서

junabb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