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오늘은 순대국밥이 땡기는 날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순대국밥집은 대전 대정동에 있는 한우물순대라는 곳인데..
여기가 주일에는 장사를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가 오늘은 집에서 간단히 끓여? 먹을수 있는 순대국밥 조리법?를 소개 하려합니다.
정말쉽게 사먹는 순대국밥을 맛볼수가 있습니다 ^^
저도 몇번 해먹었지만.. 항상 맛있네요 ㅎㅎ

오늘은 가장 쉽게 끓이는 순대국밥 요리법 입니다.
요리라고 하기엔.. 쬐금 창피하네요 ㅎㅎ


자그럼 재료를 봅시다.

*순대국밥 요리 재료
- 비비고 곰탕 국물 1팩 (비비고나 오뚜기나 그냥 곰탕국물 1팩있으면됨) ( 가격 1천원)


- 포장된 팩순대 1개 800g짜리 (가격 3500원)

- 국간장 또는 새우젓
- 양파, 파, 부추 (다 있으면 좋고 있는것만 넣어도됨)


1. 포장 순대를 익히기 위해 또다른 냄비에 팩순대가 잠길 만큼만 물을 붓고 끓입니다.
물이 끓으면 팩순대를 넣고 8분정도 끓인담에 먹기좋게 잘라 놓습니다.



2. 순대가 준비가 끝나면 비비고 곰탕국물 한팩을 뜯고 냄비에 붓습니다. 그리고 물컵 으로 2번정도 총 400ml정도의 물을 추가로 붓습니다.



3. 물이 끓으면 양파나 파, 부추를 넣습니다.
전 양파 밖에 없어서 양파만 반개 넣었습니다.

4. 그리고 바로 잘라논 순대를 투하합니다.

6. 이제 순대국밥 요리끝!

순대 국밥 먹기 좋은 그릇에 담아 냠냠을 시작합니다.

생각보다 이거 괜찮은데? 하실겁니다.
원래 돼지뼈나 뭐 그런걸로 육수를 내어서 순대국밥을 만드는데.. 우린.. 육수를 비비고 곰탕으로 한것입니다. 순대도 따로 만들수 없으니... 팩순대를 산거구여.




물론 재료비용이 순대 3500원 비비고곰탕육수 1000원이 들긴하지만,

성인 2명이 먹을 양의 순대국밥이 탄생합니다.

생각보다 맛있고 괜찮습니다.
순대국밥 드시고 싶으신분들은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집에서 순대국밥 만들기 요리 끝!

728x90
반응형
댓글
반응형